로그인 회원가입
조회 수 140 추천 수 0 댓글 0

Cardiac ASH.jpg

 

 

우촌심뇌혈관연구재단은 2017년 9월 9일(토)~10일(일) 양일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Amyloidosis, Sarcoidosis, Hypertrophic cardiomyopathy의 최신 지견을 나누는 Cardiac ASH Conferece 2017을 개최합니다.

 

서울대학교병원의 후원으로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Conference는 임상에서 접할 수 있는 빈도가 높지 않은 Amyloidosis, Sarcoidosis, Hypertrophic cardiomyopathy를 주제로 하는 행사입니다.

이 질환들은 대규모 연구 결과들이 제시되어 있지 않아, 적은 수의 환자에서 얻어진 경험에 의존하여 치료를 시행해야 하는 경우가 흔하여 늘 답답함과 안타까움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타 장기를 침범하는 경우에는 타 장기의 이상에 대한 치료나 예방조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심장 분과만의 질환이 아닌 전신질환으로 이해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심포지엄이 분과 단위 또는 과 단위로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이와 같이 전신을 침범하는 질환들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지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질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cardiacash.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