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인사말

2016-11-23 16;17;38.PNG

 

서정욱 이사장님 사진.jpg

 

우촌심뇌혈관연구재단(이하 "재단"이라 칭함)은 심장병 전문병원인 세종병원 박영관 회장께서 출연하여 설립한 재단입니다.

어린이의 심장병, 어른의 심장병과 뇌혈관질환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심장-뇌혈관 질환의 기초 연구

과거에는 어려운 환자의 진료비를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심장-뇌혈관 질환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진단 및 치료방법을 개선하는 활동이 중요합니다. 재단에서는 심장-뇌혈관 분야의 기초 연구를 지원합니다. 진료과 중심의 연구보다는 융합과 협업이 필요한 연구를 지원합니다.

 

2. 산업체와의 협력

첨단 기술과 지식이 집약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고 새로운 치료 재료를 실용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술연구기관, 의료기관 그리고 산업체는 긴밀하게 협력해야 합니다. 재단에서는 산학연의 협력을 매개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3. 심장-뇌혈관질환 국제학술대회

심장-뇌혈관질환에 대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재단에서는 대한심장학회 심장병리연구회와 함께 아세아-태평양 심장혈관 중재시술 심포지엄(Asia Pacific Cardiovascular Intervention Symposium: APCIS)과 3-Day Seminar on Congenital Heart Diseases를 주관하고 학술대회를 통해 활발한 국제 교류를 추진합니다.

 

4. 심장-뇌혈관질환 지식 사업

심장-뇌혈관질환에 대한 대국민 홍보와 교육사업, 전문가용 교육자료 제작 사업을 합니다. 학술 문헌과 지식 콘텐츠의 보급을 통하여 올바른 지식이 생산되고 활용되도록 하는 활동입니다. 지식을 생산하고 공유하여 더 발전된 지식을 만들어 내도록 하는 것은 우리 사회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재단의 취지에 공감하고 함께 활동하실 분을 초대합니다. 우리가 소유한 지식과 자원을 공유하고 활용하는 것이 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 자산과 지식, 기술과 산업을 출연해 주시고 새로운 영역에서 함께 활동하실 분을 모십니다.

감사합니다.

 

 

우촌심뇌혈관연구재단 이사장 서정욱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대한심장학회 심장병리연구회 회장

아시아태평양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APAME) 부회장